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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방송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2015-11-07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2013년 방송시장은 전년대비 약 2.0% 증가한 1,820억 9,800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미국 유료방송에서 케이블TV 가입자는 2013년 5,480만 가구에서 2018년 5,390만 가구로 소폭 감소하였다. 위성TV 가입자는 2013년 3,440만 가구에서 2018년 3,620만 가구로, IPTV 가입 가구는 2013년 1,140만 가구에서 2018년 1,680만 가구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미국 방송시장은 장기적으로는 OTT시장 확대가 더욱 분명해지고 있다. 코드커팅은 아직은 시장에 제한된 영향을 미치는 작은 규모로 보이지만 향후 유료방송 수신료 수입은 OTT로 말미암아 그 성장이 주춤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통적인 유료방송에 가입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는 젊은 세대인 ‘코드네버(cord-nevers)족’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이들은 기본 채널과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을 유지하겠지만 다른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채널은 취소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OTT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위험이 있다.
2018년까지 유료방송 수신료의 증가는 미미하겠지만, 향후 다중 채널과 온라인 방송 광고의 증가로 전체 방송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2.7% 성장하며 2018년 2,085억/ 2,7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방송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미국 방송시장 규모 및 전망, 2009-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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