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중국문화콘텐츠산업현황
1. 중국 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
1.1 중국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추이
1.2 중국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요인
1.3 중국 문화콘텐츠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2. 분야별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1 드라마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2 예능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3 영화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4 애니메이션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5 게임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6 음악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7 인터넷생방송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8 웹툰 시장 현황 및 트렌드
3. 중국의 해외콘텐츠 규제 현황
3.1 중국 해외콘텐츠 규제 흐름
3.2 분야별 해외콘텐츠 규제 내용
3.3 해외기업의 중국 진출 제한
3.4 중국 콘텐츠 심의 규정
3.5 문화콘텐츠산업 분야별 인허가 내용
제 2 장. 한·중협업현황및주요사례
1. 형태별 주요 협업 모델
1.1 라이선싱 협업 모델
1.2 공동제작 협업 모델
1.3 자본투자 협업 모델
2. 분야별 협업 현황 및 사례
2.1 방송 분야 협업 현황 및 전략
2.2 애니메이션 분야 협업 현황 및 전략
2.3 게임 분야 협업 현황 및 전략
2.4 음악 분야 협업 현황 및 전략
2.5 인터넷방송 분야 협업 현황 및 전략
2.6 웹툰 분야 협업 현황 및 전략
3. 주요 분야별 심층 인터뷰
제 3 장. 한 · 중협업확대를위한제언
1. 중국 시장 진출의 기회 vs. 위험 요인
1.1 중국 시장, 아직 기회는 있는가?
1.2 중국 시장, 왜 어려운가?
1.3 중국은 매우 특수한 시장이다
2. 한중 협업 확대를 위한 지원정책 제안
2.1 중국 현지 변호사를 통한 법률컨설팅 지원 강화
2.2 현지 맞춤형 진출 모델 개발
2.3 관계사 컨소시엄 형식의 중국 진출
2.4 한국 콘텐츠 업체 디렉토리 북의 제작과 배포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