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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분석] 폴란드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

2018-09-21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요내용

 

한국 여성들의 피부 관리법과 세럼, 자연 성분의 마스크 팩이 폴란드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여성 블로그 «오페미닌», «칠리제트», «할로우르스누프», 경제 일간지 «가제타피난소바», 포털 «인테리아» 등 유수 언론들은 한국 여성들의 피부 관리 비결과 폴란드에서 히트하고 있는 한국 화장품에 대해 자세히 보도했다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꿈꾸지 않는 여성은 없을 것이다. 여성 블로그 «오페미닌»은 폴란드 여성들에게 흔히 보이는 검은 주근깨와 두드러기에 한국 화장품 브랜드 ‘COSRX’ 세럼 ‘AHA7’ 화이트헤드 파워 리퀴드 제품의 효능 덕분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용자들이 남긴 후기를 관찰해보면, 이 세럼은 실제로 피부를 청결하고, 또 편안하게 해주어 오래된 주근깨는 없어지고 트러블도 올라오지 않는다고 한다. 효과를 본 사용자들의 직접 촬영한 사진 및 사용 후기 덕분에 해당 제품은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한국 제품의 가격은 결코 저렴하진 않지만, 규칙적으로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효과를 강조하기도 했다.

 


<한국 마스크 팩 인기 보도 출처 : 인테리아>

 


<한국 마스크팩 제품 보도 출처 : 인테리아>

 


<화장품에 대한 온라인 토론 분석 기사 - 출처: 마케팅프시카비에>

 


<대형 체인점 헤베 한국 화장품 판매 출처 : 가제타 피난소바>

 

반면 블로그 «칠리제트»는 한국 여성들의 피부 관리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전 세계 수백만 여성이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10단계를 거쳐야 하는 화장품 사용법이 시간은 좀 걸리나, 정해진 방법대로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눈에 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도했다. 한국 여성은 12가지 화장품을 사용하여 매끄럽고 빛이 나는 투명한 피부를 유지한다고 설명하며 BB 크림, 선크림, 클렌징폼, 마스크 팩, 립밤, 토닉, 코 청결용 밴드, 세럼 등을 언급했다.

 

블로그 «할로우르스누프»는 투명한 디자인, 예쁜 포장, 자연 성분, 신기술이 집약된 한국 화장품이 몇 해 전부터 유럽시장을 강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피부의 젊음과 신선함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려는 한국 여성의 야망이 화장품 산업의 모든 것을 발전시켰다고 봤다. 이어 마스크 팩, 크림, 세럼 모두 실제로 피부를 청결하게 하면서 보습하고 신선하고 매끄럽게 해준다고 전했다. 마스크 팩과 크림 제품은 알로에, 산딸기, 철갑상어알, 과일산, 미역 추출물, 달팽이 점액 등 자연 성분의 제품임을 강조했는데, 특히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폴란드 여성들에게 친근하고 어필되는 요소다.

 

포털 «인테리아»는 한국 마스크 팩 중 꿀 마스크 팩에 집중했다. 피부의 완벽한 보습을 보장하고 피부 재생을 가속하며 부드럽고 매끄럽고 빛이 나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꿀 성분의 효과를 언급하며 한국브랜드 ‘Purederm’, ‘Prreti’, ‘Beauugreen’, ‘Coscodi’의 마스크 팩 제품을 사진과 함께 소개했다. 경제 일간지 «가제타피난소바» 보도에 의하면, 일찍이 한국 화장품의 효능과 인기를 알아본 화장품 체인점 ‘Hebe’는 매장 코너에 한국 화장품 코너를 마련했다. Hebe는 폴란드에서 얼마 전 매장 수 170개를 돌파한 대형 화장품 체인점이다. Hebe 최신 카탈로그의 제목은 키에루넥 코리아(Kierunek Korea)’Hebe에서 구매 가능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며 823일부터 930일까지 할인 판매를 광고했다. 몇몇 제품은 폴란드 시장에서 오직 Hebe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현재 Hebe에서 판매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Benton’, ‘Skin79’, ‘Sesamis’, ‘Holika Holika’, ‘Purederm’, ‘I want’, ‘Lomi Lomi’, ‘Beauty Kei’ 등이다.

 

한국 화장품의 인기와 효능은 폴란드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점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블로그 «마케팅프시카비에»‘SentiOne’이란 회사가 발간한 유럽 온라인 토론 보고서 내용을 소개했다. 얼굴용 화장품 주제에 대한 2018년 상반기 영국, 독일, 폴란드, 핀란드, 체코, 헝가리 지역 온라인 토론 분석 결과, 유럽 화장품 주 고객의 연령은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54%는 마스크 팩에 대해, 13.51%는 성분에 대해, 9.04%DIY 제품에 대해, 6.09%는 한국 화장품에 대해, 5.44%는 자연 성분 화장품에 대해 이야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에서 한국 화장품 중 특히 다채로운 마스크 팩과 자연 성분이 얼마나 인기를 끌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폴란드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볼 때 예쁜 외형과 포장뿐 아니라 친환경적인 자연 성분과 기술, 실제적인 효과가 유럽과 폴란드에서 한국 화장품의 히트를 일궈낸 주역임을 알 수 있다. 화장품과 피부 관리에 있어서만큼은 한국이 단연 선두라는 사실과 함께 한국 화장품 산업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1. 블로그 오페미닌

    - https://www.ofeminin.pl/uroda/sposoby-na-uporczywa-kaszke-na-czole-i-brodzie-w-tym-hitowe-koreanskie-serum/hhz602d

2. 블로그 칠리제트’ 

   - https://www.chillizet.pl/Uroda-i-Moda/Pielegnacja/Koreanskie-kosmetyki-11024

3. 블로그 할로우르스누’  

    - https://www.haloursynow.pl/artykuly/zycie-wielkiego-miasta-jak-koreanskie-kosmetyki-pomagaja-w-utrzymaniu-swiezosci-skory,10425.htm

4. 일간지 가제타 피난소바

   - https://www.gazetafinansowa.pl/top-manager/item/1272-drogerie-hebe-stawiaja-na-kosmetyki-koreanskie

5. 포털 인테리아

   - https://kobieta.interia.pl/uroda/news-urodowy-cud-miod-koreanskie-maseczki,nId,2626709

6. 블로그 마케닝프시카비에’ 

   - https://marketingprzykawie.pl/espresso/koreanskie-kosmetyki-kolorowe-maseczki-naturalne-skladniki-o-kosmetykach-rozmawiaja-sieci-europejczycy-badanie-sentione/


  • 성명 : 최윤교[폴란드/포즈난]
  • 약력 : 현) SECO 번역 사무실 통역원 아담 미츠키에비츠 대학원 폴란드어학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