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YouTube의 규제 정책
2.1 노란색 달러 표식 규제
2.2 아동 및 청소년 이용자 보호 규제
2.3 챌린지 영상 규제
3. 마치며
▶ 요약
월평균 접속자 수가 19억 명이 넘는 YouTube는 가족 친화적이고 광고에 적합한 동영상을 식별하기 위해 광고 제재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YouTube는 2017년 8월부터 세 단계로 구분된 광고 규제 방침을 실행 중이며, 이에 따라 폭력성과 선정성이 짙은 영상에 광고를 허용하지 않는 등 각종 제재를 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사회적 논란을 야기해온 챌린지 영상의 게재를 금지하고 광고를 제한하는 등 아동과 청소년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려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