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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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연간호)
목차
1. GGIT 2019 타임라인
1.1. GGIT 2019 타임라인
1.1.1. 2019년 주요 월별 이슈
1.1.2. 2019년이 게임업계에 던진 메시지
2. 게임시장 동향
2.1. 2019년 글로벌 게임시장 동향
2.1.1. 들어가며
2.1.2. 2019년 국내외 게임시장 주요 뉴스
2.1.3. 시사점
3. 게임과 사회문화
3.1. 2019년 게임과 사회문화 동향
3.1.1. 들어가며
3.1.2. 2019년 국내외 게임 사회문화 주요 뉴스
3.1.3. 시사점
4. 게임기술 동향
4.1. 2019년 글로벌 게임 기술 동향
4.1.1. 들어가며
4.1.2. 2019년 게임 기술 동향 주요 뉴스
4.1.3. 시사점
5. 게임산업 정책동향
5.1. 2019년 게임산업 정책 동향
5.1.1. 들어가며
5.1.2. 2019년 국내외 게임산업 정책 주요 뉴스
5.1.3. 시사점
6. GOTY 2019
6.1. GOTY 2019 주요 선정작
6.1.1. 들어가며
6.1.2. GOTY 2019 수상현황
6.1.3. GOTY로 살펴본 올해의 게임 트렌드와 시사점
7. 이머징 게임마켓
7.1. 2016~2018 시장 급성장 국가
7.1.1.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 국가별 순위
7.1.2. 이머징 마켓 포커스
7.1.3. 시사점
8. 게임 캘린더
8.1. 2019.01~11 주요 게임쇼 이슈 및 신작 발표 게임
8.1.1. 2019년 글로벌 게임쇼
8.1.2. 올해 게임쇼의 주요 이슈들
개요
- 2019년 한 해에도 게임 시장에는 각종 화제가 풍성했다. 그 중에는 신종 게임 장르의 급부상이나 차세대 게임 플랫폼 공개 같은 신선한 변수도 있었지만, 어느 때에는 게임 과몰입을 둘러싼 해묵은 논쟁이 재발되기도 했다. 본고에서는 지난 한 해의 주요 이슈들을 월별로 하나씩 정리하고 국내 게임업계가 주목해볼 부분들을 짚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