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184호(20년 08월 11일)

2020-08-1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2020 WEEKLY GLOBAL 위클리글로벌 184호 표지
  • 위클리 글로벌 184호

    20년 8월 11일

    방송/영화

    • - [유럽] 프랑스 텔레비지옹 공영방송사 회장 첫 연임 후 운영 정책발표
    • - [유럽] 서유럽 5개국 2019년 인기 드라마 시리즈 비교 분석
    • - [북경] 중국판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영 시작
    • - [북경] 광전총국, 뉴미디어 관련 보고서 발표
    • - [심천] 텐센트 동영상 20년도 상반기 브리핑 개최
    • - [일본] 김재중, 한국에서 원격 촬영으로 데뷔 후 첫 시트콤 예능 도전
    • - [일본] 츠타야 (TSUTAYA) 한국 영화 부문 DVD대여 순위
    • - [인니] 디지털 방송 시행 연기
    • - [베트남] 반도(Peninsula), 베트남 박스오피스 연속 1위
    • - [UAE] 영화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작 최초 아랍어 더빙판 방영
    • - [UAE] 두바이 국제공항, 여행객을 위한 무료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게임/융복합

  • - [유럽] 프랑스 유비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16.7% 증가

애니메이션/캐릭터

  • - [유럽] 이탈리아 몬도티비와 스페인 공영방송, “애니와 카롤라” 공동제작 발표

만화/웹툰

  • - [일본] <라인만화> 지상파 CF에 ‘대세’ 연예인 기용해 한국 웹툰 홍보 강화
  • - [베트남] 피플앤스토리, 베트남 ‘K웹툰’ 시장 정조준

음악

  • - [유럽] 영국, 음악 공연장 운영을 위한 정부 긴급지원 결정
  • - [심천] 왕이윈 뮤직, 더우인과 공동으로 '음악 + 쇼트클립' 융복합 생태계 구축
  • - [일본] TOMORROW X TOGETHER앨범 수록곡, 인기 애니메이션 주제곡 선정
  • - [일본] 온라인 라이브의 장단점,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 - [일본] 2년 연속 ‘국민 노래’ Lemon의 요네즈 켄시, 드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패션

  • - [UAE] 사우디아라비아 Trteeb, 전통의상(Thobe) 전문 어플리케이션 출시

통합(정책 등)

  • - [미국] 빅4(아마존·애플·구글·페이스북) CEO, 사상 첫 반독점 청문회 출석
  • - [미국, 북경] 애플, 중국 애플스토어 내 어플리케이션 3만여 개 삭제
  • - [북경]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등, 인터넷 라이브방송 업계 관리감독 강화
  • - [일본] 주식회사 SUHO, 네이버 비즈니스 플랙폼과 파트너 계약 체결
  • - [인니] 코로나19 사태 속 인니 스타트업 폐업 현황
  • - [베트남] SK인포섹, 베트남 VinCSS와 보안 관제 플랫폼 구축
  • - [UAE] 사우디아라비아, 전자결제 시스템 단계적 의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