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190호(20년 09월 21일)

2020-09-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2020 /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190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190호

    20년 09월 21일

    방송/영화

    • - [미국] 에미상 제작분야 시상식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 어워즈’ 온라인 개최
    • - [미국] 숏폼 플랫폼 ‘퀴비(Quibi)’, 오리지널 시리즈 ‘Wireless’ 로 새로운 시도
    • - [유럽] 프랑스 2019년 텔레비전 프로그램 수출액 18% 증가 기록
    • - [유럽] 팬데믹 이후 첫 오프라인 주요 국제 영화제인 베니스 영화제 폐막
    • - [일본] 연말 최대 가요제 ‘홍백가합전’ 무관객 개최 결정
    • - [인니] 디즈니플러스, 인도네시아 상륙
    • - [베트남] 주식회사 아들과 딸, ‘정글 비트 더 무비’ 18일 베트남 개봉
    • - [UAE] OSN, 첫 오리지널 제작물 ‘Aa’det Rigala’ 시즌 3 공개 예정
    • - [UAE] 중동 최대 미디어 그룹 MBC, 자체(In-house) 광고 조직으로 영업권 이전

    게임/융복합

    • - [유럽] 유럽연합,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이 게이머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결과 발표
    • - [일본] ‘로스트 아크’, 일본 시장 출시 앞두고 CF방영 등 본격 홍보 나서
    • - [일본] 넷마블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로 닌텐도 스위치와 콜라보
    • - [UAE] 사우디아라비아 게임시장, 2019년 8억3,700만 달러 가치 기록
    • - [UAE] 아부다비 기반 twofour54, 게임 교육 및 개발 센터 런칭
    • - [UAE] VR 게임 아케이드, UAE 두바이 Al Khawaneej에 문을 열다

    음악

    • - [심천] 텐센트뮤직 신규 플랫폼 출시 발표, B단 음악 기업 대상
    • - [일본] BTS, 대형 가요제 참가해 한국어 퍼포먼스 선보여
    • - [인니] 드라이브 인 콘서트, 자카르타에서 첫 개최
    • - [UAE] 사우디아라비아, 90번째 국경일 기념으로 첫 포스트 코로나 콘서트 개최

    패션

    • - [유럽] 밀라노 패션위크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 [유럽] 프랑스, 코로나19로 인한 프리미엄 패션 제품 소비성향 변화 조사 발표
    • - [일본] 사랑의 불시착 인기에 <손예진 향초> 덩달아 판매량 급증

    통합(정책 등)

    • - [유럽] 영국 정부, 디지털 부문 개혁정책 ‘National Data Strategy’ 발표
    • - [북경] 문화와여유부, 공연시장 발전촉진 관련 통지 발표
    • - [북경] 중국영화배급방영협회, 영화관 방역 지침 세 번째 버전 발표
    • - [북경] 북경시광전국, TV프로그램 관련 허가증 온라인 발급 개시
    • - [심천] 텐센트 위챗 키즈판 출시 예정
    • - [일본] NHK 인터넷 사업 확대, 민간 방송국의 거센 반발 예상
    • - [베트남] 중국 틱톡과 베트남 VNG 분쟁. 베트남 내 음악 저작권 보호 확대?
    • - [베트남] 디지털 엑스포, 베트남 최초 온라인 개최
    • - [UAE] UAE-이스라엘 평화협정의 산업 내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