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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0년 1+2월호)
목차
2. 게임시장 동향
2.1.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떠오른 ‘배틀패스’
2.2. 마침내 실체 드러낸 차세대 엑스박스
2.3. 할리우드 배우, 게임산업과 가까워지다
2.4. 게임 영상 플랫폼, 인기 스트리머 모시기 경쟁 돌입
개요
- 2020년을 기준으로 10대 초반~20대 중반이 되는 Z세대는 이미 전세계와 미국 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제치고 가장 높은 인구 비중을 차 지하고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를 넘어 모바일 네이티브인 Z세대는 이전 세대와 가치관, 기술을 대하는 태도 등에 따라 선호하는 앱, 앱을 사용 하는 이유, 이용 패턴 등에서 특색 있는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Z세대 역시 게임을 가장 많이 이용하기는 하지만, 이전 세대에 비해 게임이용 시간과 접속 횟수는 모두 줄어들고 있다. 반면 게임보다는 게임 동영상의 이용시간이 늘고 있으며, 게임 플레이 시간이 짧은 캐주얼 및 배틀로열 장르의 게임 선호도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한국의 Z세대에게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글로벌 게임산업은 이미 Z세대 를 위한 게임 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한국 게임산업 역시 Z세대를 겨냥한 사업전략 수립을 적극 고민해야 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