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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0년 3+4월호) -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2020-04-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0·3+4월호 / QR코드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 GLOBAL GAME INDUSTRY TREND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코로나19가 글로벌 게임산업에 끼친 영향 / 2 게임시장 동향 : [시장] 게이밍 커머스/사라지는 독점작/중국 앱스토어 판호/e스포츠 문화 다양성 [기술] 음성구동 게임/VR 대중화 기술 /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보상 피로증 [장르] 게임과 메타버스의 탄생 [기업] 오버타임/라이엇게임즈 / 4 게임 캘린더 : [리뷰] GDC 게임 개발자 서베이 [프리뷰] 취소,연기되는 게임쇼들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0년 3+4월호)

    목차

    •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2.1. [시장] 게임 퍼블리셔와 브랜드의 협업, 게이밍 커머스
      • 2.2. [시장] 사라지는 플랫폼 독점작들
      • 2.3. [시장] 7월부터 중국 앱스토어 판호 의무화
      • 2.4. [시장] 문화 다양성 확보 필요성 커지는 e스포츠 업계
      • 2.5. [기술] 스마트 스피커 기반 음성구동 게임 시장의 가능성
      • 2.6. [기술] 대중화 앞두고 진화 거듭하는 VR

개요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휩쓸며 깊은 상처를 남기고 있는 가운데, 마치 한국이 코로나19의 마수에서 벗어나 있는 몇 안 되는 국가로 비춰지는 것처럼, 게임산업 역시 코로나19라는 태풍이 비껴가고 있는 운좋은 산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게임산업은 여러 밸류 체인이 얽혀 있는 복합적인 생태계이고, 코로나19라는 일찍이 겪어보지 못했던 사태로 인한 영향도 부문별로 특수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다. 올해 내내 그리고 올해 이후에도 우리 삶에 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코로나19가 글로벌 게임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이벤트 부 문, 개발과 유통 부문, 판매와 서비스 부문, 업계 문화, 게임의 사회적 책임 부문에 걸쳐 짚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