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195호(20년 10월 27일)
2020-10-2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위클리 글로벌 195호
20년 10월 27일
방송/영화
- - [미국] 10분 영상 서비스 ‘퀴비’, 서비스 종료 예정
- - [유럽] 프랑스판 "복면가왕" 시즌 2, 첫 회 시청률 24.3%로 동시간대 1 위 달성
- - [유럽] 국제방송콘텐츠마켓(MIPCOM) 2020 성료
- - [유럽] 프랑스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살토(Salto) 출범
- - [북경] 올해 3분기까지 중국 내 2.5만 개 라이브방송 관련 기업 등록
- - [북경] 3분기 온라인 서비스 드라마ㆍ예능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
- - [북경·심천] 시과영상(西瓜视频), 중편 영상 콘텐츠 사업 추진, 창작자에 20억 위안 지원 예정
- - [인니] 2020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지역 OTT 소비행태 현황
- - [베트남] ‘완벽한 타인’ 베트남 리메이크작 ‘블러디 문 페스트' 개봉
- - [UAE] MBC, Facebook MENA와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체결
게임/융복합
- - [미국] 페이스북, 영어 거치지 않는 AI번역 모델 ‘M2M-100’ 공개
- - [심천] 2020세계VR산업대회(2020世界VR大会云峰会) 개최
- - [인니] 인니 관광창조경제부, 코로나19 관련 게임개발 경진대회 결과발표
- - [UAE] Riot Games, Valorant에 대한 중동 서버 및 아랍어 지원 출시
애니메이션/캐릭터
- - [일본] 라인 프렌즈, 일본 두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예정
음악
- - [유럽]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소식, 유럽 언론에서도 큰 이슈
- - [유럽] 프랑스, 인터넷상 음악 향유 실태조사 결과 발표
- - [일본] 유튜브 재팬, 10월 첫째 주 인기 영상 BTS가 1위
- - [일본] 세븐틴, 잡지 ‘anan’ 표지 모델, 한일 온라인 원격 촬영으로 진행
- - [UAE] BTS, EXO, Super Junior, 사우디아라비아 트위터에서 K-팝이 인기 있는 이유
패션
- - [유럽] 세계 4 대 패션위크, 올해 미디어 수익으로 8,900 만 유로 거둬들여
- - [일본] 일본 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 한국 교복 패션
통합(정책 등)
- - [일본] 아울렛 숍 ‘GINZALoveLove’에서 한국 특별전 2차 판매 개시
- - [일본] 데이터로 보는 일본 콘텐츠 산업 시리즈 5-음악 콘텐츠 시장
- - [베트남] 베트남 내 승차 공유 시장 '춘추전국시대'
- - [베트남] 베트남 방탄소년단 팬들, 홍수 피해 돕기 6억3천만 동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