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9 글로벌마켓리포트 북경도서전 - 베이징 국제도서전 마켓 정보
목차
2. 중국 만화 산업 현황
2.1 중국 만화 산업 현황
2.1.1. 중국 만화시장 태동과 발전
2.1.2. 중국 주요 이용자 층
2.1.3. 중국 만화시장 규모 및 전망
2.2 중국 만화 산업의 특징
2.2.1. 중국 인터넷 보급률과 만화 산업
2.2.2. 중국 디지털만화 이용자 기반 확대
2.2.3. 중국 주요 인터넷 만화 플랫폼 현황
2.2.4. 만화와 2차원 콘텐츠
2.2.5. 만화와 영상화
2.2.6. 유료화 시도
2.3 중국 만화 산업의 특징
2.3.1. 주요 수출 현황
2.3.2. 주요 인기 작품 현황
2.3.3. 한국 웹툰의 불법 복제 문제
2.3.4. 사드 배치와 한국 웹툰
2.3.5. 중국 디지털만화의 해외 협력
개요
- 2007년 중국 만화시장이 민간에 개방1)된 후 2010년 텐센트, 유요치(U17)를 필 두로 인턴넷 만화2)시장이 생겨났지만 초창기에는 굉장히 열악한 상황이었다. 2011년 중국 정부의 강력한 동만3)산업 지원정책과 경제수준 향상, 스마트폰 보 급, 문화엔터테인먼트산업에 대한 관심 증대 등에 따라 시장이 급격하게 발전하 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