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연간호) - GOTY 2019

2019-12-1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연간호) / [1 GGIT 2019 타임라인] GGIT 2019 타임라인 / [2 게임시장 동향] 2019년 글로벌 게임시장 동향 / [3 게임과 사회문화 ] 2019년 게임과 사회문화 동향 / [4 게임기술 동향] 2019년 글로벌 게임 기술 동향 / [5 게임산업 정책동향] 2019년 게임산업 정책 동향 / [6 GOTY 2019] GOTY 2019 주요 선정작 / [7 이머징 모바일 마켓] 2019 이머징 모바일 마켓 / [8 게임 캘린더] 2019.01~11 주요 게임쇼 이슈 및 신작 발표 게임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연간호)

    목차

    • 6. GOTY 2019
      • 6.1. GOTY 2019 주요 선정작
        • 6.1.1. 들어가며
        • 6.1.2. GOTY 2019 수상현황
        • 6.1.3. GOTY로 살펴본 올해의 게임 트렌드와 시사점

개요

- 2019년 한 해에도 게임 시장에는 각종 화제가 풍성했다. 그 중에는 신종 게임 장르의 급부상이나 차세대 게임 플랫폼 공개 같은 신선한 변수도 있었지만, 어느 때에는 게임 과몰입을 둘러싼 해묵은 논쟁이 재발되기도 했다. 본고에서는 지난 한 해의 주요 이슈들을 월별로 하나씩 정리하고 국내 게임업계가 주목해볼 부분들을 짚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