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231호(21년 07월 09일)
2021-07-1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위클리 글로벌 231호
21년 07월 09일
방송/영화
- - [북경] 올해 상반기 중국 총 박스 오피스 275억 위안
- - [북경] 올해 1분기 중국인 1인당 하루 TV 시청 시간 128분
- - [북경] 더우인ㆍ콰이쇼우, 규정 위반 계정 대량 삭제
- - [일본] 박진영-싸이 진행 오디션 방송 dTV 독점 방송
- - [일본]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 일본 리메이크판 공개
- - [일본] 송중기 <주간 아사히> 표지 모델 첫 등장
- - [유럽] 영국,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규제 움직임 보여
- - [유럽] 북유럽 방송 배급사 에코라이츠, 한국 드라마 소개
- - [인니] 드라마 <라켓소년단> 인도네시아 비하 논란
- - [UAE]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콘텐츠 제작비 46.3 % 증가
- - [UAE] Jawwy TV, 여름 콘텐츠 라인업 발표
- - [UAE] Empire Cinemas, 사우디아라비아에 멀티플렉스 개장
- - [베트남] 유튜브,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 - [베트남] CJ CGV 베트남에 신규 상영관 개관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수입 게임 판호 발급 명단 발표… 한국 게임 포함
- - [심천] ‘2021 ChinaJoy-Game Connection 인디 게임 및 개발 대상’ 행사 개최
- - [일본] 게임 <귀멸의 칼날> 아시아 · 영미권에서도 출시
- - [UAE] 2020년에 유튜브 게임 콘텐츠 1,000억 시간 이상 시청
- - [베트남] 사진 찍어 문제 푸는 AI '콴다', 560억 시리즈 C 투자 유치
애니·캐릭터
- - [미국] 핑크퐁 영어 채널 구독자 수 5천만 명 돌파
- - [심천] 중국 첫 국가급 애니메이션 박물관 개관
- - [UAE] Spacetoon, 유튜브 조회 수 20 억 회 이상, 구독자 600 만 명 달성
만화·웹툰
- - [미국] 네이버 웹툰 <딥(DEEP)> 드라마로 재탄생
- - [유럽] 프랑스 언론, 프랑스 내 한국 웹툰의 역사와 인기 분석
음악
- - [미국] K-POP 아티스트 빌보드 차트 성적
- - [심천] 정용화, 소경등(萧敬腾) 한중 콜라보 음원 공개
- - [일본] NiziU, 신곡 코카콜라 광고로 공개
- - [유럽] 프랑스 국립 음악 센터, 2020년 음악 관련 기관에 9,790만 유로 지원
- - [유럽] Global Beatles Day 맞아 BTS와 비틀스 인기 비교
- - [UAE] 이슬람 라마단 종료 축제‘이드 알 아드하’에 맞춰 라이브 콘서트 재개
- - [UAE] 아랍 음악 스트리밍 회사 앙가미, 스포티파이와의 싸움에서 입지 강화
- - [베트남] 정민혁 ‘베트남의 아이유’ 장미(Jang Mi)와 콜라보 싱글 발매
통합(정책 등)
- - [미국] 유튜브 TV, 4K 기능 추가
- - [심천] 중국 인공 지능 관련 첫 지방성 법규 제정
- - [유럽] 프랑스 문화부, 해외 VOD 플랫폼 의무 강화한 법령 발표
- - [인니] 인니 관광창조경제부, <정부 보조금 프로그램> 운영
- - [UAE] 두바이 미디어 의회, 미디어 부문 전략 개발 계획 밝혀
- - [베트남] 한국-베트남 “전략적 협력 파트너 관계 유지 및 발전 중시”
- - [베트남] 모바일 인터넷 속도 세계 56위, 전월 대비 10계단 상승
- - [베트남] 현금 없는 사회로 성큼 다가선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