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244호(21년 10월 07일)

2021-10-1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44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44호

    21년 10월 7일

    방송/영화

    • - [미국] 넷플릭스,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관심 표시
    • - [미국] 넷플릭스, 역대 프로그램 조회 수 순위 공개
    • - [미국] 폭스, 언스크립티드 포맷 개발에 1억 달러 투자
    • - [일본] 니혼TV, FNC엔터테인먼트와 합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10월 방영
    • - [일본] 일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10월부터 한류 콘텐츠 라인업 강화
    • - [유럽] <오징어 게임>, 프랑스에서도 열풍
    • - [인니] 콘진원 인니센터, <제주-발리 사진전> 성황리에 개최
    • - [UAE] 디스커버리, 스타즈플레이와 협력해 새로운 SVOD 서비스 시작
    • - [UAE] 블루 엔진 스튜디오, MENA 지역 프리미엄 방송 콘텐츠를 제공
    • - [베트남] 베트남 영화계 검열로 어려움 겪어

    게임·융복합

    • - [심천] 중국,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액 1위
    • - [심천] 텐센트 <화평정영>, 상하이경극원과 협력
    • - [일본] NEC, 일본 최초 ‘가상광고협회’ 설립
    • - [유럽] 프랑스 비디오게임협회, 비디오 시장 통계 발표
    • - [UAE]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앙가미와 첫 파트너십 체결
    • - [베트남] V 게이밍,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리그’ 베트남 시즌 4 우승

    애니·캐릭터

    • - [북경] 광전총국, 폭력ㆍ저속 애니메이션 방영 제한
    • - [UAE] 넷플릭스, <레인보우 레인저스> 7월부터 MENA지역 공개
    • - [UAE] MENA 지역 MBC, <다이노시티> 유료 TV 판권 구매

    만화·웹툰

    • - [일본] 가도카와, 한국 웹툰 행사 'MEET-K 2021' 개최
    • - [유럽] 프랑스 매체, 한국 만화 <오후 4시의 생활력> 소개
    • - [UAE] SRMG, ‘래프 퍼블리싱’ 설립해 MENA지역 출판 사업 확장
    • - [UAE] 이탈리아어 아랍 잡지 <아랍팝> 창간
    • - [베트남] 베트남 베스트 셀러 <나는 베토다> 한국 출간 예정

    음악

    • - [미국] 올해 전세계 음악스트리밍 1년새 25.9% 증가
    • - [유럽] BTS와 콜드플레이 콜라보 곡, 영국 퍼스트 룩 차트 2위
    • - [유럽] NCT 127 정규앨범 , 영국 음반 차트 40위에
    • - [유럽] 블랙핑크 리사, 로 영국 싱글 차트 TOP100 진입
    • - [UAE] 유튜브, 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UAE에서 음원 차트 제공
    • - [베트남] 베트남 유명 래퍼 ‘덴 버우’ 다큐멘터리 넷플릭스 공개

    패션

    • - [유럽] ‘2022 S/S 밀라노 패션 위크’ 성황리에 끝나
    • - [베트남] 판 당 호앙, ‘밀라노 패션 위크’에서 베트남 패션 예술의 정수 선보여
    • - [베트남] 베트남 여성 모델 ‘프엉 안’, 국제 캣워크 정복

    통합(정책 등)

    • - [북경] 국무원, ‘중국 아동 발전 주요 강령’ 발표
    • - [북경] 알리바바 산하 플랫폼 어러머ㆍ유쿠 등에서 위챗페이 결제 가능
    • - [심천] 제 13회 중국 30대 문화 기업 명단 발표
    • - [심천] 중한도시관 정식 개관
    • - [심천] 틱톡, 전 세계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 10억 명 돌파
    • - [유럽] 파리에서 한국 웹툰 및 애니메이션 살롱 행사 개최
    • - [인니] 인도네시아 최우수 스타트업 15개사
    • - [베트남] 빈그룹, 구글 클라우드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 협정 체결
    • -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극장의 온라인 채널 개발 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