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9+10월호)

2021-10-1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1 9+10월호 | QR코드 이미지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 GLOBAL GAME INDUSTRY TREND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게임판에 첫수 선보인 넷플릭스, 오프닝보다는 엔드게임에 쏠리는 눈 |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휴대용 게임기 시장 부흥 조짐, 인디게임업계... / [기술] EA, 접근성 개선 특허 5가지 업계에 공유, 국내...外 | 3. 글로벌 어머징마켓 : [지역] 티핑 포인트 넘어선 인도 게임시장, 수익화... / [전략] 발견 가능성 높이는 게임 현지화, 러시아어와... | 4. 게임 캘린더 : [리뷰] 두 번쨰 온라인 게임쇼 치른 '게임스컴'과 'TGS'... / [프리뷰] 아프리카 게임 시장의 현주소 보여줄 '아프리카...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목차

    •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1.1. 오프닝
      • 1.2. 넷플릭스의 게임사업 진출 배경
      • 1.3. 넷플릭스가 게임사업에서 마주할 문제들
      • 1.4. 넷플릭스 첫 게임의 분석
      • 1.5. 넷플릭스가 바라는 엔드게임
      • 1.6. 넷플릭스가 게임산업에 던진 화두
    •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2.1. [시장] 휴대용 게임기 시장 부흥 조짐, 인디게임업계 수혜 기대
      • 2.2. [기술] EA, 접근성 개선 특허 5가지 업계에 공유, 국내기업들의 활용 기대
      • 2.3. [사회문화] 게임의 선한 영향력 조명한 다큐멘터리 ‘게임즈 포 굿’
      • 2.4. [사회문화] 게임 내 ‘디지털 부동산’ 투자 열풍, 게임의 재미를 훼손하지는 말아야
      • 2.5. [기업] ‘사람 우선 문화’의 게임 개발로 2억 달러 투자 조달한 ‘프러버블리몬스터’
    • 3. 글로벌 이머징마켓
      • 3.1. [지역] 티핑 포인트 넘어선 인도 게임시장, 수익화 진전 속도가 관건
      • 3.2. [전략] 발견 가능성 높이는 게임 현지화, 러시아어와 중국어의 우선순위 상승
    • 4. 게임 캘린더
      • 4.1. [리뷰] 두 번째 온라인 게임쇼 치른 ‘게임스컴’과 ‘TGS’의 새로운 시도들
      • 4.2. [프리뷰] 아프리카 게임 시장의 현주소 보여줄 ‘아프리카 게임 위크’
    • 5. 부록
      • 5.1.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1)
      • 5.2. 콘텐츠정책금융제도 안내

      개요

      • - 8월 말 넷플릭스는 폴란드에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시 작한다고 발표했다. 사람들의 ‘시간’을 점유하기 위해 모든 엔터테인먼 트산업이 경쟁하고 있고, 게임이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으로 급부상하는 최근의 흐름 속에서 넷플릭스의 게임산업 진출은 어쩌면 당연한 것인 지도 모른다. 그러나 진출의 당위성과 별개로, 넷플릭스는 현재 게임산 업에 필요한 것들을 거의 갖추고 있지 못하며, 그들 앞에는 많은 난관이 기다리고 있다. 다행히 넷플릭스는 긴 호흡의 행보 속에서 성장해 온 기 업이며, 게임산업 역시 장기간에 걸친 추가적 발전을 특징으로 한다. 당 장의 모습보다는 5년, 10년 후 넷플릭스가 그릴 수 있는 게임과 비디오 산업의 미래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들의 행보는 글로벌게임 산업에도 좋은 힌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