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계자료] 2021년 9월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

2021-10-19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요내용

몽골인 케이팝 팬들이 9월에도 인기 음원 선정을 위한 투표를 실시했다. 새로운 음원 발표되기를 간절히 기다리는 이들은 이번 탑 10 차트에 본인들이 좋아하는 음원들과 함께 최신 음원들을 올렸다. 당월 차트에 이하이, ENHYPEN, 제니 등의 아티스트들이 방탄소년단, 빅뱅, 블랙핑크와 함께 상위권에 기록되었다. 매월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빅뱅 그룹은 당월 차트에도 2개 음원을 올려 주목할 만하다. 9월 인기 차트의 상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 K-Pop Fans Mongolia 페이스북 그룹 선정 2021년 9월 인기 케이팝 음원 탑10

순위 아티스트명 음원명
1 Big Bang Bang Bang Bang
2 BTS Permission to dance
3 Big Bang We like 2 party
4 이하이 Savior (feat BI)
5 Enhypen Fever
6 Blackpink Lovesick Girls
7 aespa Next level
8 ITZY Mafia in the morning
9 Jennie Solo
10 Twice Alcohol Free
※ 출처 : K-Pop Fans Mongolia 페이스북 그룹

1위 빅뱅의 Bang Bang Bang
2016년에 발표된 Bang Bang Bang 음원은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 거의 매월 이름을 올리는 만큼 인기가 높다. 빅뱅의 대부분 음원들은 몽골인 팬들에게 항상 새롭게 느껴진다. 이번에도 Bang Bang Bang 음원이 차트의 1위를 차지했다. 동 음원은 2016년에 발표된 이후로 유튜브 채널에서 5억 회 뷰를 기록하여 존재감을 빛내기도 했다.

2위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올해 케이팝 인기 차트에 방탄소년단 그룹의 Butter, Dynamite 2게 음원이 지속 지리를 지켜 왔으며 이번에 Permission to Dance 음원으로 2위를 기록했다. Permission to Dance는 올해 7월에 발표된 음원이다.

페이스북 그룹 ‘K-pop Fans Mongolia’에서 자체 조사한 9월 케이팝 인기 설문 조사 결과 – 출처 : K-pop Fans Mongolia 페이스북 그룹

<페이스북 그룹 ‘K-pop Fans Mongolia’에서 자체 조사한 9월 케이팝 인기 설문 조사 결과 – 출처 : K-pop Fans Mongolia 페이스북 그룹>


3위 빅뱅의 We like 2 party
빅뱅의 《Made》 앨범에 수록된 대부분 음원이 매월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를 평정하는 만큼 동 앨범도 몽골인 케이팝 팬들 가운데 인기가 높다. 당월 차트에서도 동 앨범에 수록된 인기 음원들 중 하나인 We like 2 party 음원이 3위를 차지했다.

4위 이하이의 Savior (feat BI)
차트의 4위를 이하이와 B.I가 함께 부른 Savior 음원이 차지하면서 이하이 작품이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Savior 음원은 9월 3일에 발표된 이후부터 몽골인 케이팝 팬들 가운데 깊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하이의 ‘Savior’ 뮤직비디오 - 출처 : AOMG

<이하이의 ‘Savior’ 뮤직비디오 - 출처 : AOMG>


5위 ENHYPEN의 Fever
Enhypen 그룹도 당월에 Fever 음원으로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올해 6월에 발표된 동 음원은 당월 차트의 5위를 기록했다.

6위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작년 10월에 발표된 Lovesick Girls 음원이 당월 차트에서도 빛냈다. 동 음원이 발표된 이후부터 한달도 빠짐 없이 몽골 인기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당월 차트에서도 역시 6위를 차지하여 자리를 지켰다.

7위 aespa의 Next Level
노래 활동을 시작하자마자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 이름을 올린 aespa 그룹은 당월 차트에서 Next Level 음원으로 차트에 7위를 이르켰다. 데뷔한지 겨우 1년 된 동 그룹은 몽골인 케이팝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케이팝 아티스트 중 벌써 하나가 되었다.

8위 ITZY의 Mafia in the Morning
올해 4월에 발표된 ITZY의 Mafia in the morning 음원은 지난 3개월 동안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서 지속 자리를 지켜 왔으며 역시 당월에도 8위를 차지하여 이름을 올렸다.

9위 Jennie의 Solo
블랙핑크의 멤버 Jennie의 첫 솔로곡인 Solo가 당월 차트에서 9위를 차지했다. 동 음원은 2018년에 발표되었지만 당월 차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10위 Twice의 Alcohol Free
Twice 그룹의 Alcohol Free 음원은 올해 6월에 발표된 이후부터 몽골 인기 케이팝 차트에 자리를 강력히 지키고 있다. 당월 차트에도 동 음원은 10위를 차지하는 만큼 팬들의 사랑과 관심을 입증했다.

통신원 정보

성명 : 롭상다시 뭉흐치멕[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몽골/울란바토르 통신원]
약력 : 현) 주몽골대한민국대사관 무관부 근무, 몽골국립대학교 한국학과 졸업, 동국대학교 법과대학원 박사 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