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248호(21년 11월 04일)

2021-11-0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48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48호

    21년 11월 04일

    방송/영화

    • - [미국] 애플티비 플러스, 첫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 - [미국] <오징어 게임> 공개 후 일주일 만에 시청 시간 30억분 돌파
    • - [북경] 중국 13개 주요 영상 제작사, 올해 3분기까지 영업 실적 현황
    • - [심천] <아이치이 스크림 나이트>, 아시아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수상
    • - [심천] “중국 영화, 투자 구동에서 콘텐츠 구동으로 전환 필요”
    • - [일본] 일본 코미디언 제작 작품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 - [유럽] 프랑스 매체,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한국 드라마 <연모> 소개
    • - [유럽] 영국 제작사 Nevision, 팬데믹 이후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요성 강조
    • - [유럽] 파리 한국 영화제 성황리에 개최
    • - [인니] 인도네시아 국민들 <오징어 게임> 따라하기 열풍
    • - [UAE] 올해 중동 박스오피스 8억 달러 돌파
    • - [UAE] OSN, 스트리밍 앱 전용 터키 드라마 3편 공개
    • - [UAE] MBC그룹, 레바논 사무실 리야드로 이전
    • - [베트남] 베트남 국가주석 “법이 영화 산업을 방해해서는 안돼”
    • - [베트남] ‘인민 예술가’ ‘우수 예술가’ 칭호 대상에서 방송인과 음악인 제외

    게임·융복합

    • - [유럽] 프랑스 게임 매체, <엘리온> 북미-유럽 출시 소개
    • - [UAE]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샤히드 VIP와 파트너십 맺어

    애니·캐릭터

    • - [심천] 히말라야, ‘텐센트 애니메이션’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만화·웹툰

    • - [미국] 왓패드, 웹툰 연재 3편을 영화 및 TV프로젝트로 제작

    음악

    • - [일본] BTS 공식 팝업스토어, 도쿄 시부야에서 오픈
    • - [유럽] 프랑스 언론, BTS-유니버설 뮤직 계약 체결 보도
    • - [유럽]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 베스트 K-팝 후보 발표
    • - [UAE] 인기 가수 모하메드 라마단·조지 와수프, 리야드 시즌 무대에 올라
    • - [UAE] 이집트 암르 디아브, ‘2020 두바이 엑스포’ 쥬빌리 무대에서 공연

    패션

    • - [유럽] 프랑스 매체, <오징어 게임>이 불러온 한국 의류 산업의 붐 소개
    • - [베트남] 미스 인터콘티넨탈 베트남 대표, 30kg 아오자이 퍼포먼스 펼쳐

    통합(정책 등)

    • - [미국] 페이스북, 2021년 3분기 실적 공개
    • - [북경] 인터넷정보판공실, ‘온라인 계정 정보 관리 규정 개정 초안’ 발표
    • - [북경] 상무부 등 17개 부처, ‘국가 문화 수출 기지 지원을 위한 통지’ 발표
    • - [일본] 라쿠텐 모바일, 한국 P2P 파일 전송 회사 ‘이스트몹’ 인수
    • - [유럽] 2026년 전 세계IPTV 가입자 수 케이블 추월할 것으로 예측
    • - [인니] 고투, 아부다비 투자청에서 4억 달러 투자 유치
    • - [베트남] 아포타, ‘IT 인적 자원 디코딩’ 웨비나 개최
    • - [베트남] FPT 디지털 솔루션, 베트남 대표 제품으로 선정
    • - [베트남] ‘한-베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하노이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