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 글로벌 253호(21년 12월 09일)

2021-12-1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53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253호

    21년 12월 09일

    방송/영화

    • - [미국] <지옥> 연상호 감독, 미국 ‘버라이어티’와 인터뷰
    • - [심천] 영화 <오! 문희>, 중국에서 개봉
    • - [심천] 중국 금계백화영화제, 샤먼에서 개최
    • - [일본] 디즈니플러스, 일본에서 OTT플랫폼 만족도 1위에 올라
    • - [유럽] 프랑스 르몽드, <지옥>과 <닥터 브레인> 호평
    • - [유럽] 프랑스 알로시네, 넷플릭스에서 꼭 봐야 할 한국 드라마 5개 소개
    • - [UAE] 사우디 방송국, 새 게임 쇼 <라이브 챌린지> 론칭

    게임·융복합

    • - [심천] 조이시티 새 게임 <프로젝트 M>, 빌리빌리와 글로벌 배급 계약 체결
    • - [심천] 중국게임산업연회, 12월 14일 중국 광저우서 개최
    • - [유럽] 프랑스인 58%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게임 이용
    • - [인니] IGDX, 인니 게임 개발자들의 성지로 자리잡아
    • - [베트남] <프리 파이어>, 올해의 e스포츠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

    애니·캐릭터

    • - [유럽] 팬데믹 기간 중 프랑스 애니메이션 분야 고용 안정
    • - [UAE] <스머프> 방영 40년만에 3D 버전으로 텔레비전 복귀
    • - [UAE] GO TV, 부메랑 아프리카 콘텐츠 제공

    만화·웹툰

    • - [일본] 만화 불법 사이트 접속 수 작년보다 3배 이상 증가
    • - [유럽] 프랑스 알로시네, <지옥> 웹툰과 드라마 차이점 보도

    음악

    • - [미국] BTS LA콘서트 수익, 18년만에 박스스코어 최고 기록
    • - [미국] 롤링스톤 ‘올해 최고의 앨범 50’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선정
    • - [유럽] 유럽 라디오 채널 ‘유럽 1’, K-팝 성공 다뤄
    • - [UAE] BTS, 올해 UAE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
    • - [UAE] 주목받는 사우디아라비아 음악계
    • - [베트남] 래퍼 덴 버우, 히트곡 클래식으로 편곡

    패션

    • - [인니] 자카르타 무슬림 패션 위크 성황리에 끝나
    • - [UAE] 플라스틱 병으로 가방 만드는 패션 브랜드 Veganologie 론칭
    • - [UAE] 마날 알도와얀, 아랍인 최초로 디올 레이디 백 제작
    • - [베트남] 코로나19 이후 베트남 첫 패션 전시회 ‘패션 항해 갤러리’ 개최

    통합(정책 등)

    • - [북경] ‘온라인 광고 관리 방법’ 의견 수렴을 위한 초안 발표
    • - [북경] ‘온라인 문화 시장 미성년자 보호 강화 의견’ 발표
    • - [북경] 공연산업협회, 블랙리스트 공개 후 부정적 여론에 반박
    • - [일본] 올해 일본 여중고생 유행어에도 한류 열풍
    • - [일본] 라인 블록체인 기술 이용한 제페토 NFT발행
    • - [유럽] 프랑스 TV 시청 시간 감소, 넷플릭스 시청 및 게임 이용은 증가
    • - [유럽] 프랑스 시청각 산업 뒤흔든 글로벌 플랫폼
    • - [UAE] 두바이 ‘알 쿠오즈 크리에이티브 존’ 최대 2년간 임대료 면제
    • - [UAE] 사우디아라비아, 홍해 경제 개발을 위한 새로운 기구 설립
    • - [베트남] 베트남 문화적 한계 극복을 위한 10가지 솔루션 제안
    • - [베트남] 베트남의 젊은 기술 리더 10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