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독일 방송사 ZDF Studios의 드라마 부문 부사장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독일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독일 방송사 ZDF Studios의 드라마 부문 부사장 인터뷰
인터뷰 개요
유럽 최대 TV 방송사 중 하나인 ZDF의 자회사 ZDF Studios의 드라마 부문 부사장인 Robert Franke와 함께 독일 방송 시장의 현황, 한국 콘텐츠의 경쟁력 등 다각적인 주제로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ZDF 스튜디오(ZDF Studios)는 독일 마인츠에 본사를 둔 ZDF의 자회사로, 1993년에 설립된 이래 독일, 네덜란드, 영국에 걸쳐 30개 이상의 직간접적인 자회사와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Robert Franke는 ZDF Studios 드라마 부문 부사장으로서 방송 콘텐츠 개발부터 제작, 배급, 마케팅, 판권 관리까지 밸류 체인을 관리하고 있다.
인터뷰 주요 내용
독일 방송 시장의 기존 TV와 스트리밍 서비스의 공존
독일 시청자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장르 선호
한국 콘텐츠의 독일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독일 방송 시장의 법적 및 문화적 고려사항
독일 시장에서 한국 제작사의 협력 및 차별화 전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인터뷰는 2024년 10월 진행된 것으로 내용상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