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영국 음반사 One Shoe Records의 레이블 매니저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영국
장르
음악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영국 음반사 One Shoe Records의 레이블 매니저 인터뷰
인터뷰 개요
영국의 독립 음반사 원 슈 레코드(One Shoe Records)의 레이블 매니저 Andrew Connor 와 함께 영국 음악 산업의 현황, 현지 한국 음악의 인지도 등에 대한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원 슈 레코드(One Shoe Records)는 80~90년대 스타일의 힙합, 인스트루멘탈, 소울, R&B, 인디 음악 등 다양한 음악 컬렉션을 큐레이팅하는 데 특화된 회사이다. 최근 레이블의 라이선스 부서를 출시하여 아티스트, 작곡가, 프로듀서 등이 영화, 광고 등에 음악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공동 창립자이자 레이블 매니저인 Andrew Connor는 음악 산업에서 강력한 협상 능력과 업계 연결망을 바탕으로 신예 및 기존 아티스트들과 맞춤형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터뷰 주요 내용
영국 음악 산업의 도전 과제와 저작권 관리의 현대화
독립 음반사의 디지털 전환과 새로운 전략
한국 음악의 영국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장르 다변화
영국과 한국 음악 산업의 경영 방식 차이
한국 인디 음악과 대형 음반사의 국제적인 기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인터뷰는 2024년 9월 진행된 것으로 내용상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