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Tencent Music Entertainment의 콘텐츠 전략 담당자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음악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Tencent Music Entertainment의 콘텐츠 전략 담당자 인터뷰
인터뷰 개요
중국 음원 스트리밍 시장 절반 이상을 자치하고 있는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Tencent Music Entertainment)의 콘텐츠 전략 담당 Yulu Zhang과 중국 음원 스트리밍 시장 현황과 관련 국가 정책 등에 대한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encent Music Entertainment; TME)는 QQ 뮤직(QQ Music), 쿠고우 뮤직(Kugou Music)을 소유한 중국 최대 음악 엔터테인먼트사이다. Yulu Zhang은 TME에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JOOX의 음원 라이선싱 전략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트랜션(Transsion)과 넷이즈(NetEase)의 합작 투자로 설립된 아프리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붐플레이(Boomplay)에서 라이선싱 매니저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인터뷰 주요 내용
중국 음원 스트리밍 시장의 주요 플랫폼과 경쟁 현황
중국 음악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사용자 경험 강화
정부 규제와 음원 독점 계약 금지의 영향
숏폼 비디오 플랫폼의 음원 바이럴 성공 사례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인터뷰는 2024년 8월 진행된 것으로 내용상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