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 공통 | 장르 | 캐릭터 |
---|---|---|---|
구분 | 인터뷰 |
Interview with 김미경, 상품사업본부장 at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최근 없어서 못사는 굿즈들이 있습니다 . 바로 국립박물관 상품 브랜드 뮷즈 (MU:DS) 의 상품들인데요.
고루하고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박물관 굿즈의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놓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사업본부의 김미경 본부장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전통문화 IP의 현대적 재해석과 글로벌 굿즈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뮷즈의 브랜딩 노하우,
글로벌 시장성 예측 기준, 전통문화를 결합한 콘텐츠의 활용 가이드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통문화는 어떻게 '힙'하고 트렌디한 K-컬쳐로 확장될 수 있을지, 그녀의 통찰력있는 답변에서 실마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