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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Game Strategy Consultant의 Robyn Pacetti 인터뷰

요약 정보

독일 Game Strategy Consultant의 Robyn Pacetti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독일 장르 게임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독일 Game Strategy Consultant의 Robyn Pacetti 인터뷰

 

 

• 인터뷰 개요

유럽게임 업계에서 20년 이상 활동해온 게임 전략 전문가이자, 최근 신규 벤처를 창업한 'Robyn Pacetti' 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녀는 Wooga 퍼블리싱 부문 부사장, Amazon EMEA 디지털 게임 총괄 등 

주요 글로벌 기업에서의 경험은 물론, TERA의 유럽 퍼블리싱을 직접 주도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유럽 게임 시장에서 K-게임이 직면한 유저 소비 성향 변화, 유통/퍼블리싱 구조, 기술전환 및 AI 도입 등

산업 환경의 흐름을 짚고, 한국 게임의 현지 위상과 확장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들어보았습니다. 

 

• 인터뷰 요약

- 최근 유럽 게임 시장은 모바일 플랫폼 구조적 위기, Web3실험 확산, 유저형태의 양극화 등 복합적인 변화 속에서 전환점을 맞이함

- 한국 게임은 기술력과 아트 스타일 면에서 강점을 보이지만, 하드코어 유저 중심 설계, 비효율적인 조직 운영, 현지화 한계 등으로 대중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 하지만, K-콘텐츠에 대한 우호적 인식, 여성/캐주얼 유저층 확대, Co-op 기반 소셜 플레이 선호 등은 긍정적 기회 요인으로 작용함

- 유럽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콘텐츠 설계의 단변화, 문화적 수용성 강화, 마케팅 전략의 재정비가 요구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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