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정보

한국 와이낫미디어 글로벌사업팀장 인터뷰 : K-웹드라마의 글로벌 OTT 플랫폼 확산 전략과 성공사례

요약 정보

한국 와이낫미디어 글로벌사업팀장 인터뷰 : K-웹드라마의 글로벌 OTT 플랫폼 확산 전략과 성공사례 요약 정보
국가 공통 장르 방송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한국 와이낫미디어 글로벌사업팀장 인터뷰 : K-웹드라마의 글로벌 OTT 플랫폼 확산 전략과 성공사례

 

 

• 인터뷰 개요

최근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글로벌 OTT를 넘어, 유튜브, 틱톡과 같은 SNS 플랫폼에서도 한국 드라마 콘텐츠가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와이낫미디어의 

글로벌사업팀 정우현 팀장을 인터뷰했습니다.

그는 "청담국제고등학교"를비롯해 일본 ABEMA TV와 공동 제작한 오리지널 예능 "로맨스는 데뷔 전에" 를 성공시키며,

K-방송 콘텐츠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전문가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K 웹드라마의 글로벌 OTT‧SNS 플랫폼 확산 전략과 성공사례' 를 주제로, 웹드라마에 대한 시장의

변화, 글로벌 팬덤을 형성한 성공 비결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숏폼 콘텐츠가 주도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K-웹드라마는 어떻게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는지 이 칼럼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