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 공통 | 장르 | 음악 |
|---|---|---|---|
| 구분 | 인터뷰 | ||
한국 음악 글로벌 콘텐츠 기획·개발 및 포맷 프랜차이징 전문가 인터뷰 : 아티스트 IP 기반 '팬-미디어' 전략
• 인터뷰 개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아티스트 IP는 더 이상 음반이나 공연에만 머무르지 않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다큐멘터리, 영화, 라이브 콘텐츠 등을 직접 기획하고 유통하는 '팬-미디어 (Fan Media)' 전략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표준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CJ ENM에서의 '글로벌 콘텐츠 기획 · 개발 및 포맷 프랜차이징 경험'을 바탕으로 하이브에서 BTS,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핵심 아티스트 IP 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하이브의 장혜선 총괄과 함께,
아티스트 IP 기반 ‘팬 미디어’ 전략을 주제로 , 팬덤과 미디어를 연결하는 하이브의 콘텐츠 기획 및 유통 전략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