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정보

유럽 캐릭터 중심 비주얼과 내러티브 기반 디자인 총괄 인터뷰 : K-캐릭터의 유럽 진출에서 성공적인 IP 포지셔닝

요약 정보

유럽 캐릭터 중심 비주얼과 내러티브 기반 디자인 총괄 인터뷰 : K-캐릭터의 유럽 진출에서 성공적인 IP 포지셔닝 요약 정보
국가 공통 장르 캐릭터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유럽 캐릭터 중심 비주얼과 내러티브 기반 디자인 총괄 인터뷰 :

K-캐릭터의 유럽 진출에서 성공적인 IP 포지셔닝

 

 

• 인터뷰 개요

Pedro Allevato는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Sugar Blood, ROOF Studio, Feed Me Light, Blue Zoo Animation Studio,

Marvel Entertainment 등 글로벌 주요 콘텐츠 기업에서 캐릭터 중심 비주얼 전략과 내러티브 기반 디자인을 총괄해 온 전문가입니다.

동시에 그는 유럽 시각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시장의 흐름을 현장에서 경험해 온 창작·연출자입니다.

특히, 마블과 넷플릭스 등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서 스토리텔링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통합하는 제작 경험을 갖고있어,

K-캐릭터의 유럽 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실무적 통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유럽 캐릭터 시장의 구조 변화, 플랫폼간 협업 트렌드, 시각 언어의 차별화 전략 등을 다루며, 한국 캐릭터가

현지에서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확장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인터뷰 요약

- 유럽 캐릭터·브랜드 디자인 시장은 글로벌 불안정, 생활비 상승, 제작 파업 등의 여파로 최근 2년간 성장둔화가 두드러지고있으며,

   플랫폼간 경쟁보다 협업이 확대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음

- K-캐릭터는 감정 중심 스토리텔링, 관계 기반 드라마 구조, 세련된 시각 표현에서 강점을 보이며 유럽 관객에게 높은 공감대를 형성할 가능성이 큼

-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소셜 미디어 기반 확산, 현지 스튜디오와의 공동제작, 디자인 스튜디오 협업, 게임IP와의 크로스 미디어전략 등이

   핵심 확장 경로로 제시됨

- 다양성·포용, 디지털 정체성, 젠더 중립성과 같은 시각·문화 트렌드가 향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전망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