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정보

한국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비스테이지' 운영 대표 인터뷰 : 한국 팬심이 만든 경제, 팬덤테크

요약 정보

한국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비스테이지' 운영 대표 인터뷰 : 한국 팬심이 만든 경제, 팬덤테크 요약 정보
국가 공통 장르 신기술 융합콘텐츠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한국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비스테이지' 운영 대표 인터뷰 : 한국 팬심이 만든 경제, 팬덤테크

 

 

• 인터뷰 개요

K-POP을 필두로 시작된 팬덤 이코노미는 이제 국경을 초월한 거대한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팬들의 열정적인 에너지를 기업과

크리에이터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으로 전환하는 팬덤테크는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비스테이지 (b.stage)를 통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선도하고 있는 비마이프렌즈의

서우석 대표와 함께, "팬심이 만든 경제 팬덤테크"를 주제로 비마이프렌즈의 비전과 목표 팬덤 비즈니스의 잠재력과 도전과제 등

팬덤테크가 열어갈 미래 시장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서우석 대표는 딜리버리 히어로, GS Shop 등 유수의 기업에서 기술 및 전략 투자를 이끌었으며, 특히 하이브의 플랫폼 자회사

beNX (現 위버스컴퍼니)를 설립하여, 위버스와 위버스샵을 성공적으로 출범시킨 주역입니다. 

그는 BTS 등 K-POP 아티스트 IP를 기반으로 220여 개 국가에 걸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이끌며 K-POP 팬 이코노미의

글로벌화에 혁혁한 기여를 한,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