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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음악 저작권 관리 업체 윈마오뮤직의 장융젠 이사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음악
구분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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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음악 저작권 관리 업체 윈마오뮤직의 장융젠 이사 인터뷰
인터뷰 개요
최근 수년에 걸쳐 중국 정부가 음악 저작권 보호를 강조하기 시작했으며, 유료 구독 서비스의 성장과 소셜미디어 및 숏폼 동영상 서비스와의 융합 등 새로운 변화가 생기면서 중국 음악 시장은 또 다른 성장단계에 진입하고 있음
윈마오뮤직은 중국 음원 시장의 거대 기업인 텐센트 뮤직엔터테인먼트(TME)의 자회사로, 음원 판권 업무를 중심으로 음원 제작, 발매, 홍보, 유통 등 음악 관련 사업을 진행. 특히 TME의 4개 음원 플랫폼에 대한 유통 권한을 보유하여 중국 음원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강력한 홍보 능력과 투명한 저작권 수익 정산체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중국 및 해외 업체와의 협력을 추진 중임
윈마오뮤직의 장융젠((张永健, Zhang Yongjian) 이사 인터뷰를 통해 최근의 중국 음악 시장 트렌드와 저작권 사용료 정산체계에 대해 알아보고, 윈마오뮤직이 한국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사업 분야가 무엇인지 파악해보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