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정보

RTV를 통해 알아보는 인도네시아 방송 시장 현황과 진출 시 유의 사항

요약 정보

RTV를 통해 알아보는 인도네시아 방송 시장 현황과 진출 시 유의 사항 요약 정보
국가 인도네시아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RTV를 통해 알아보는 인도네시아 방송 시장 현황과 진출 시 유의 사항

인터뷰 개요

  • 인도네시아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거부감과 인터넷 인프라 보급 부족으로 OTT 이용률이 낮으며 전통 TV의 영향력이 큰 상황. 또한 주요 방송사들이 일제히 어린이 대상 TV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인도네시아 민영 방송사인 RTV는 가족을 겨냥한 엔터테인먼트와 아동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절반가량의 콘텐츠를 해외에서 수입해 방영하고 있음. 이미 한국 애니메이션을 방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어린이 대상의 자체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해 인기를 끌기도 함
  • 특히 RTV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TV 방송 외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제공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어 주목됨
  • RTV에서 프로그램 편성을 맡고 있는 Ananto Prabowo와의 인터뷰를 통해 인도네시아 방송 시장, 특히 어린이 대상 방송 시장에 대한 상황을 알아보고, 한국 콘텐츠 기업 입장에서 진출을 위해 파악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고자 함
 

인터뷰의 주요 내용

  • RTV 개요 및 대표 프로그램
  • 인도네시아 방송 시장 현황 및 OTT와의 경쟁상황
  • 한국 기업과의 협업 사례 및 협력사 선정 기준
  • 한국 기업에의 조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