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정보

HAVE FUN Entertainment를 통해 알아보는 중국 굿즈 시장 트렌드

요약 정보

HAVE FUN Entertainment를 통해 알아보는 중국 굿즈 시장 트렌드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음악, 기타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HAVE FUN Entertainment를 통해 알아보는 중국 굿즈 시장 트렌드

인터뷰 개요

  • 중국 HAVE FUN Entertainment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업체로서, 해외 음악의 중국 배급과 드라마 및 영화의 PPL과 같은 B2B 사업과 해외 연예인 관련 굿즈(goods) 판매와 같은 B2C 사업을 모두 영위하고 있음
  • 중국에서는 최근 한국 아티스트의 공연이 제한되면서 음악 관련 콘텐츠 업체들의 중국 진출이 위축되고 있으나, 굿즈 판매나 온라인 팬 사인회 등은 중국 팬들의 수요가 상당하며 아직 규제가 없어 한국 콘텐츠 기업의 새로운 진출 분야가 될 수 있음
  • 이미 한국 아이돌그룹 팬 미팅의 중국 내 라이브 스트리밍과 굿즈 판매를 진행한 HAVE FUN Entertainment는 해당 분야에서 한국기업과 더 많은 협력을 계획 중임
  • HAVE FUN Entertainment 우웨이(吴薇)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음악 부문의 한국기업들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부가 서비스 시장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규제 등 유의 사항을 파악함
 

인터뷰의 주요 내용

  • Have Fun Entertainment 소개와 사업모델
  • 중국 굿즈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 기회
  • 한국 기업과의 협력 사례
  •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이 유의해햐 할 사항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