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UAE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접촉 경로

요약 정보

UAE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접촉 경로 요약 정보
국가 UAE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UAE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접촉 경로

개요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UAE 게임 이용자에게 PC/온라인 게임의 접촉 경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오프라인(69.8%)’이 가장 높게 조사되었으며, 이어 ‘Steam/Epic 등 온라인 게임 마켓(62.9%)’, ‘온라인/오프라인 광고(59.5%)’ 순서로 조사됨
    • 성별로 보았을 때, PC 및 온라인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오프라인’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70.2%)이 여성(69.4%)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40대(78.7%)의 ‘오프라인’에 대한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모바일 게임) 최근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 게임의 경우 ‘가족, 친구, 지인 추천(63.8%)’이 가장 높은 인지 경로로 조사되었으며, 다음으로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46.4%)’과 ‘온라인/오프라인 광고(46%)’이 높은 수치를 나타냄
    • 성별로 비교하였을 때, 남성의 경우 ‘가족, 친구, 지인 추천’ 응답률은 67.6%로 여성(59.7%)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동일 응답에 대해 연령대별로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40대(79.2%)임
  • (콘솔 게임) 최근 다운로드/구매한 콘솔 게임 접촉 경로 중에서 ‘가족, 친구, 지인 추천(69.6%)’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콘솔 게임 마켓(53.8%)’,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44.9%)’ 등 순서로 조사됨
    • 성별/연령별 현황에서, 남성의 ‘가족, 친구, 지인 추천’ 응답률은 70.5%로 여성(68.6%)보다 높았으며, 동일 응답에 대한 40대의 응답률은 8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남
  • (한국 게임 이용 경험) UAE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서는 ‘SNS(64.3%)’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으며, 이어 ‘친구의 직접 추천(50.7%)’, ‘온라인 광고(48.7%)’, ‘Youtube 광고(47.3%)’ 순으로 나타남
    • 성별로 비교하였을 때,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SNS’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70%)이 여성(58.7%)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 50대 이상의 응답률이 79.6%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