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온라인 게임) UAE 게임 이용자들이 PC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29.7%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42.7%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1순위 응답 기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40.5%)이 남성(19.8%)보다 높았으며, 40대의 응답률은 51.1%로 타 연령대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여성(56.8%)이 남성(29.8%)보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40대의 비율은 59.6%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모바일 게임) UAE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23.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38.9%로 가장 높게 나타남
1순위 응답 기준 여성(30.2%)이 남성(17.6%)보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50대 이상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34.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45.7%)이 남성(32.4%)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40대의 응답률이 45.3%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콘솔 게임) UAE 게임 이용자에게 콘솔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21.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와 ‘지인이나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싶어서’가 각각 35.4%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
1순위 응답 기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23.9%)이 여성(18.6%)보다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만15~19세와 50대 이상이 각각 37.5%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남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지인이나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37.1%)이 남성(34.1%)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36.4%)이 여성(34.3%)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지인이나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은 30대(39.1%)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에 대한 응답률은 50대 이상(58.3%)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