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UAE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타이틀 이용 현황

요약 정보

UAE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타이틀 이용 현황 요약 정보
국가 UAE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UAE 게임 이용자들의 한국 게임 타이틀 이용 현황

개요

주요 내용

  • UAE 게임 이용자에게 최근 이용해본 한국 PC 및 온라인 게임 타이틀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길드워(38.3%)’였으며, 이어서 ‘크로스 파이어(37%)’, ‘나이트 온라인(36.3%)’, ‘섀도우 아레나(34.7)’ 등 순서로 나타남
    • 성별로 보았을 때, 최근 이용해본 한국 PC/온라인 게임 타이틀에 대해 ‘길드워’라고 응답한 비율은 여성(41.3%)이 남성(35.3%)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 비율은 30대(52.8%)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집계
  • UAE 게임 이용자에게 주 이용 한국 PC/온라인 게임 타이틀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 1순위 기준으로 ‘검은사막’이 11.2%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1순위와 2순위 합산 응답의 경우 ‘나이트 온라인’이 14.3%로 가장 높게 나타남
    • 성별/연령별 현황에서 1순위 기준 ‘검은 사막’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16.7%)이 남성(6.1%)보다 높았으며, 40대(16.7%)의 응답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
  • UAE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최근 이용해본 한국 모바일 게임 타이틀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크로스파이어(47%)’였으며, 이어서 ‘카트라이더(40%)’, ‘다크 어벤저 시리즈(33.7%)’ 등 순서로 나타남
    • 성별로 보았을 때, 최근 이용해본 한국 모바일 게임 타이틀에 대해 ‘크로스 파이어’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52.7%)이 여성(41.3%)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
    • 연령별로 보았을 때, ‘크로스 파이어’에 대한 30대(61.1%)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수치를 나타냄
  • UAE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한국 모바일 게임 타이틀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으로 ‘BTS 월드’가 8.3%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순위와 2순위 합산 기준으로도 ‘BTS 월드’가 12.5%로 가장 높게 집계됨
    • 성별/연령별 현황에서 1순위를 기준으로 보면, ‘BTS 월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12.4%)이 남성(4.2%)보다 높았으며, 40대(10.9%)의 응답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
    • 성별/연령별 현황에 대해 1순위와 2순위 합산 응답의 경우, 여성(15.9%)이 남성(9.1%)보다 ‘BTS 월드’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20대의 비율은 15.7%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