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온라인 게임) UAE 게임 이용자을 대상으로 한국 PC/온라인 게임의 이용 장벽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33.6)’이었으며, ‘게임 비용이 많이 든다(30.4%)’, ‘높은 사양의 디바이스가 필요하다(28.3%)’ 등의 순서로 조사됨
성별로 비교하였을 때, 남성의 경우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38.5%로 여성(28.3%)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며, 동일 응답에 대해 연령대별로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20대(36.1%)임
한국 모바일 게임의 이용 장벽에 대해 조사한 결과, ‘게임 비용이 많이 든다(31.9%)’가 가장 큰 이용 장벽으로 조사되었으며, ‘게임 접속하는 서버 속도가 느리다(30.6%)’, ‘버그가 많다(26%)’ 등의 순으로 조사됨
성별로 보았을 때, ‘게임 비용이 많이 든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여성(34.5%)이 남성(29.4%)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40대(38.2%)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