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 및 플랫폼 현황

요약 정보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 및 플랫폼 현황 요약 정보
국가 인도네시아 장르 방송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 및 플랫폼 현황

개요

주요 내용

  • 인도네시아 OTT 시청자 중 여성 비중은 58%로 남성(42%)보다 매우 높고, 여성 시청자 중 65%가 하루 4시간 이상 시청하는 헤비유저(Heavy user)로 조사됨
    • 인도네시아 전체 OTT 이용자 중 52%가 16~34세 사이의 Z세대 또는 젊은 밀레니얼 세대이며, 이들은 단순한 얼리어답터가 아닌 헤비유저일 가능성이 큼
  • 인도네시아 OTT 이용자의 61%가 AVOD 플랫폼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며, 이는 광고주들이 OTT에서 광고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 2023년 2분기 인도네시아 OTT 플랫폼 점유율 1위는 Netflix(23%). 근소한 차이로 Disney+ hotstar가 21%로 2위를 기록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