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요약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개요

주요 내용

  • 일본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36.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을 합친 경우에도 해당 이유를 지목한 비중이 60.1%로 가장 높게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을 합쳐서 분석하였을 때,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60.9%)이 여성(59%)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40대의 응답률이 70.6%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모바일 게임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 이유로는, 1순위 응답 기준,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40.2%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을 합친 경우에도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65.6%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콘솔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서 1순위 응답 기준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30.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58.4%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