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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접촉 경로

요약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접촉 경로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접촉 경로

개요

주요 내용

  • 일본인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접촉 경로 조사 결과 PC/온라인 게임의 경우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44.3%)’이었으며, 이어 ‘온라인/오프라인 광고(39.9%)’, ‘Steam/Epic 등 온라인 게임 마켓(32.7%)’ 순서로 조사됨
    • PC 및 온라인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48.6%)이 여성(39.1%)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50.6%)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집계됨
  • 2022년 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모바일 게임의 접촉 경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온라인/오프라인 광고(48.7%)’였으며, 다음으로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29.7%)’과 ‘가족, 친구, 지인 추천(29.7%)’ 순서였음
    • 남성이 ‘온라인/오프라인 광고’라고 응답한 비율은 52.2%로 여성(45.3%)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동일 응답에 대해 연령대별로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20대(55.4%)임
  • 최근 다운로드/구매한 콘솔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한 조사 결과 ‘온라인/오프라인 광고(38.3%)’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이어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34.4%)’, ‘콘솔 게임 마켓(31.9%)’, ‘게임 관련 커뮤니티 기사 및 리뷰(29.3%)’ 등 순서로 집계됨
  • 일본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 게임의 접촉 경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온라인 광고(33.6%)’가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다음으로 ‘SNS(32%)’, ‘Youtube 광고(25.4%)’, ‘온라인 게임 구매 사이트 인기 또는 장르 순위(25.2%)’ 순으로 나타남
    •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온라인 광고’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36%)이 여성(31.2%)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 40대의 응답률이 4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