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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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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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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 현황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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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 현황
개요
국가: 일본
장르: 게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동아시아)’
주요 내용
일본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용 중인 게임 플랫폼에 대해 조사한 결과,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응답률이 83.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콘솔 게임(77.8%)’, ‘PC/온라인게임(67.2%)’의 순서로 조사됨
콘솔 게임, PC/온라인 게임, 아케이드 게임, 가상현실(VR) 게임은 남성의 이용률이 높은 반면, 모바일 게임은 여성의 이용률이 더 높음
일본 게임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는 1순위 응답 기준으로는 모바일 게임이 41.6%로 가장 높았으며, 1~5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모바일 게임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이용 여부에 대한 조사 결과 남성의 경우 ‘현재 이용 중임’ 비율이 70.8%로 여성(56.8%)보다 높았으며, 30대의 동일 항목에 대한 응답 비율은 73.3%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경우 ‘현재 이용 중임’이라고 응답한 남성의 비율(33.2%)은 여성(28.4%)보다 높았으며, 30대(38.3%)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모바일 게임 구독 서비스의 경우 현재 이용 중인 여성(41.6%) 비중이 남성(37.6%)보다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50대 이상의 이용률이 46.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
콘솔 게임 구독 서비스를 현재 이용 중인 남성의 비율(59.6%)은 여성(44.4%)보다 높았으며, 30대(62.5%)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온라인 게임 구독 서비스 이용 여부에 대한 조사 결과 여성의 ‘현재 이용 중임’ 비율은 27.6%로 남성(23.2%)보다 높았으며, 30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이 28.3%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이용 여부 조사 결과, 남성(52%)이 여성(30%)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30대의 응답률은 46.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모바일 게임 유통 플랫폼을 현재 이용 중인 응답자 비중은 67.0%로 매우 높았으며, 남성의 비율(72.8%)은 여성(61.2%)보다 높게 조사됨
콘솔 게임 유통 플랫폼의 경우 모바일 게임 유통 플랫폼보다 이용률이 낮았으며, 남성(62%)이 여성(46.4%)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일본
#게임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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