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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게임 장르

요약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게임 장르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주 이용 게임 장르

개요

주요 내용

  • 일본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 이용 PC 및 온라인 게임 장르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2년 조사 시점 기준으로 ‘롤플레잉’ 응답률이 18.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3순위 합산 결과에서도 ‘롤플레잉(39.3%)’ 응답률이 가장 높게 나타남
    • 1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18.8%)’에 이어, ‘대규모 멀티플레이어(17.6%)’, ‘슈팅(13.4%)’ 등 순서로 나타남
    • 1+2+3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39.3%)’에 이어, ‘온라인 롤플레잉(36.6%)’, ‘슈팅(32.4%)’ 등 순서로 나타남
  • 주 이용 모바일 게임 장르 조사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이 28.1%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3순위 합산 결과 역시 ‘롤플레잉(43.6%)’이 가장 높았음
    • 1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에 이어, ‘퍼즐(17.3%)’, ‘시뮬레이션(9.1%)’ 등 순서로 나타났으며, 1+2+3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43.6%)’에 이어, ‘퍼즐(34.5%)’, ‘시뮬레이션(26.1%)’ 등의 순서로 조사됨
  • 주 이용 콘솔 게임 장르 조사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에 대한 응답률이 32.9%로 가장 높게 나타남
    • 1순위 응답 기준 ‘롤플레잉(32.9%)’에 이어, ‘액션(13.6%)’, ‘슈팅(11.1%)’ 등 순서로 나타남
    • 1+2+3순위 합산 결과도 선호 장르의 상위 순서는 동일했음. ‘롤플레잉(50.6%)’에 이어, ‘액션(35.5%)’, ‘슈팅(27%)’ 등 순서로 나타난 것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