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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이유

요약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이유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이유

개요

주요 내용

  • 일본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을 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22.9%로 가장 높았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가 게임을 즐기는 가장 큰 이유로 지목됨
    • 1순위 응답 기준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게임을 즐긴다는 응답률은 남성(23.8%)이 여성(21.9%)보다 높았으며, 만15~19세(34.4%)의 응답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모바일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시간을 때우기 위해’가 24.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합산 시에는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서’가 43.9%로 가장 높게 나타남
  • 콘솔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한 조사한 결과, ‘단순 재미’를 이유로 지목한 이용자 비중이 1순위 응답 기준 22.4%였으며, 1순위와 2순위를 합쳐서 분석하였을 때도 36%로 가장 높게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