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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이용행태

일본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일본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만화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

개요

주요 내용

  •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만화 이용 행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2년 5월 기준 ‘전자 만화’의 평균 이용 비중은 51.8%로 ‘인쇄 만화(68.8%)’보다 낮게 나타남
    • 여성의 경우 ‘인쇄 만화’ 이용비중은 44.2%로 전자 만화 이용 비중 60.4%와 큰 차이를 보임
  •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일본 소비자의 만화 플랫폼 이용 비중은 39%로 중국 및 사우디아라비아에 비해 낮았으나 미국, 브라질, 독일보다는 높았음
  •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주요 콘텐츠 장르에 대한 일평균 플랫폼 이용 시간을 조사한 결과, 일본 소비자의 만화 플랫폼 이용시간은 주중 1.4시간, 주말 1.8시간으로, 타 국가에 비해 낮게 나타남
  • 해외 주요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요 콘텐츠 장르별 월평균 지출금액을 조사한 결과, 일본의 만화에 대한 월평균 지출금액은 1,308.5엔(약 10달러)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국과 큰 차이를 보임
  • 해외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이용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에서 이용을 늘릴 것이라고 응답한 이용자 비중은 이용을 줄일 것이라고 응답한 이용자 비중보다 낮았음
  •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만화 부문에서 한국 콘텐츠를 경험한 일본 응답자 비중은 20%로 타 국가에 비해 낮게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