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일본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일본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음악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 소비자들의 음악 플랫폼 이용 행태

개요

주요 내용

  •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유형별 플랫폼 이용 비중 및 평균 이용 서비스 수를 조사한 결과, 일본의 음악 플랫폼 이용 비중은 53%로 타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낮게 나타남
  • 일본의 일평균 음악 플랫폼 이용 시간은 주중(1.7시간)과 주말(2.4시간) 모두 타 국가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됨
  • 해외 소비자의 월평균 플랫폼 지출금액 조사 결과, 일본의 음악 플랫폼에 대한 월평균 지출금액은 1,182.7엔(약 9.0달러)로, 브라질과 중국보다는 높지만 미국, 독일, 사우디아라비아에 비해서는 낮은 수준임
  • 음악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이용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 이용자들의 절반 이상은 이용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향후 이용을 늘릴 예정인 이용자는 24.5%로 조사됨
  •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음악 부분의 경우 한국 콘텐츠를 경험한 비중이 53%로 타 국가에 비해 비교적 높은 수준으로 조사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