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WelCon Well-made K-Content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로그인
English
검색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국제비즈니스행사(마켓)
전체행사
KOCCA 행사 참가(국내외)
해외 마켓 참가
연간 행사 일정
해외마켓정보
수출지원서비스
수출지원사업 안내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해외진출 FAQ
해외수출계약서식
해외비즈니스센터 안내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동향
해외시장통계
주요국가 시장 정보
콘텐츠뉴스(언론보도)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고객지원
WelCon소개
공지사항
뉴스레터
Q&A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안내
마켓플레이스 입점 약관
마켓플레이스 입점 신청
마켓플레이스 바로가기
Home
해외시장 심층정보
해외콘텐츠 법령정보
진출단계별 법규제정보
비즈니스/문화 코드
기관/지원정책
기업정보
콘텐츠 이용행태
보고서
콘텐츠 이용행태
일본의 OTT 서비스 이용 현황
favorite
PDF 다운로드
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일본의 OTT 서비스 이용 현황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일본의 OTT 서비스 이용 현황
개요
국가: 일본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출처 1: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방송영상 산업백서’
출처 2: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출처 3: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 23-09호] 일본 VOD 시장 동향’
주요 내용
일본의 SVOD 시장 점유율 조사 결과, 2021년 기준으로 점유율 1위는 ‘넷플릭스(Netflix, 23.1%)’로 나타났으며, 이어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12%)’, ‘유넥스트(U-NEXT, 11.5%)’ 등 순서로 집계됨
일본의 2022년 유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율 조사 결과, 1위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72.4%)로 나타났으며, 2위는 ‘넷플릭스(23.7%)’로 집계됨
일본의 유료 VOD 서비스별 이용률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며, 계속해서 이용률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2020년 67.9%, 2021년 69.2%, 2022년 72.4%)
‘넷플릭스’의 경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이어서 두 번째로 점유율이 높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계속해서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음(2020년 19.5%, 2021년 21.4%, 2022년 23.7%)
일본의 무료 VOD 서비스별 이용률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유튜브(You Tube)’의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나, 이용률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트위터(Twitter)’의 경우, ‘유튜브’에 이어서 두 번째로 점유율이 높으며, 역시 2020년 이후 2022년까지 계속해서 점유율은 하락하고 있음
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틱톡(TIktok)은 아직 이용률은 낮지만, 이용률 자체는 지속 상승 중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그
#일본
#ott
#방송
#애니메이션
#드라마
링크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