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일본의 OTT 서비스별 인지도 및 만족도

요약 정보

일본의 OTT 서비스별 인지도 및 만족도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일본의 OTT 서비스별 인지도 및 만족도

개요

주요 내용

  • 일본 내 OTT 인지도 TOP 10을 조사한 결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였으며, 2022년과 2023년의 인지도는 각각 65%와 65.5%임
    • 다음으로는 ‘넷플릭스(각각 60%, 60.1%)’, ‘훌루(각각 58.4%, 2023 59.4%)’의 순으로 조사됨
  • 2022년 8월 기준으로 일본 5개 SVOD 서비스 만족도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매우 만족’의 비율이 가장 높은 서비스는 ‘디즈니 플러스(30%)’로 조사됨
    • ‘매우 만족’과 ‘만족’을 합한 비율은 ‘유넥스트(78%)’가 가장 높았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