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온라인 게임) 프랑스 게임 이용자 대상 조사 결과 PC/온라인 게임의 접촉 경로의 경우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40.7%)’이 타 경로에 비해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오프라인(39.7%)’, ‘Steam/Epic 등 온라인 게임 마켓(31.5%)’ 등 순서로 조사됨
PC 및 온라인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43.8%)이 여성(37.7%)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동일 항목에 대해 20대(53.6%)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파악됨
(모바일 게임) 최근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 게임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접촉 경로는 ‘가족, 친구, 지인 추천(46.1%)’이었으며, 다음으로 ‘온라인/오프라인 광고(39.7%)’과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27.3%)’이 높은 수치를 나타냄
모바일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여성 응답자 중 ‘가족, 친구, 지인 추천’이라고 답한 비율은 46.4%로 남성(45.9%)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동일 접촉 경로에 대해 연령대별로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50대 이상(69.4%)임
(콘솔 게임) 최근 다운로드/구매한 콘솔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가족, 친구, 지인 추천(45.3%)’이었으며, 이어서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31.1%)’, ‘온라인/오프라인 광고(26.4%)’ 등 순서로 집계
콘솔 게임 접촉 경로의 경우 여성의 ‘가족, 친구, 지인 추천’ 응답률은 46.2%로 남성(44.4%)보다 높았으며, 동일 응답에 대한 50대 이상의 응답률은 63.6%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남
(한국 게임 이용 경험) 프랑스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녹화된 Youtube 게임 동영상(36%)’가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다음으로 ‘SNS(34.6%)’, ‘친구의 직접 추천(32.4%)’, ‘실시간 게임 전문 스트리밍 방송(31.4%)’ 순으로 나타남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녹화된 Youtube 게임 동영상’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여성(37.2%)이 남성(34.8%)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 만15~19세의 응답률이 4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