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2022년 기준 미국 OTT 이용자들의 애니메이션 선호도

요약 정보

2022년 기준 미국 OTT 이용자들의 애니메이션 선호도 요약 정보
국가 미국 장르 애니메이션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2022년 기준 미국 OTT 이용자들의 애니메이션 선호도

개요

 

주요 내용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애니메이션 산업 백서’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 OTT 이용자들의 애니메이션 장르에 대한 선호도는 39%였음
    • OTT 사용자 6,62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선호 장르 설문조사에서 애니메이션에 대한 선호도는 코미디(62%), 드라마(54%), 스릴러/미스터리/범죄(47%)에 이어 4번째로 높은 것
  • 닐슨(Nielsen)이 발표한 2021년 6월 3주차 시청 시간 기준 상위 10개 OTT 콘텐츠 중에서 7개가 애니메이션 장르였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