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온라인 게임) 미국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PC/온라인 게임의 접촉 경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오프라인(57.8%)’이었으며, ‘온라인/오프라인 광고(44.9%)’,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40.5%)’의 순서로 조사됨
PC 및 온라인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오프라인’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59.4%)이 여성(55.8%)보다 높았으며, 연령별 비율은 40대(62.3%)의 응답률이 타 연령대에 비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집계됨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의 접촉 경로에 대한 조사 결과,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온라인/오프라인 광고(46.2%)’였으며, 이어 ‘가족, 친구, 지인 추천(45.1%)’, ‘모바일 게임 마켓(35.1%)’의 순서였음
‘온라인/오프라인 광고’라고 응답한 남성의 비율은 53.3%로 여성(39.9%)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동일 응답에 대해 연령대별로 비교하였을 때,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40대(51.2%)임
(콘솔 게임) 2022년 조사 시점 기준으로 최근 다운로드/구매한 콘솔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가족, 친구, 지인 추천(51.6%)’였으며, 이어서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 방송(37.3%)’, ‘온라인/오프라인 광고(37.3%)’, ‘콘솔 게임 마켓(35.6%)’ 등 순서로 집계
남성의 ‘가족, 친구, 지인 추천’ 응답률은 54.5%로 여성(48.1%)보다 높았으며, 동일 응답에 대한 50대 이상의 응답률은 63.8%로 타 연령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남
(한국 게임 이용 경험) 미국 게임 이용자들에게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SNS(43.8%)’가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으며, 다음으로 ‘실시간 게임 전문 스트리밍 방송(37.8%)’, ‘Youtube 광고(35.6%)’, ‘온라인 광고(33.2%)’ 순으로 나타남
한국 게임 접촉 경로에 대해 ‘SNS’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44.0%)이 여성(43.6%)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 30대의 응답률이 50.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