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미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행태

요약 정보

미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행태 요약 정보
국가 미국 장르 게임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미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플랫폼 이용행태

개요

 

주요 내용

  • 미국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용 중인 게임 플랫폼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2년 조사 시점 기준 ‘모바일 게임’이 78.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콘솔 게임(68.6%)’, ‘PC/온라인 게임(68.2%)’ 등의 순서로 나타남
    • 콘솔 게임, PC/온라인 게임, 아케이드 게임, 가상현실(VR) 게임은 남성의 이용률이 높은 반면, 모바일 게임은 여성의 이용률이 더 높음
  • 미국 게임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는 1순위 응답 기준, ‘PC/온라인 게임’이 32.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어서 ‘모바일 게임(32.2%)’, ‘콘솔 게임(31.6%)’ 등 순서로 조사됨
  • 미국 게임 이용자들이 현재 이용 중인 게임 서비스에 대해 조사한 결과,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69.2%)’ 응답률이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모바일 게임 유통 플랫폼(66.6%)’, ‘콘솔 게임 구독 서비스(57.8%)’ 등 순으로 나타남
  •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이용 여부에 대한 조사 결과 남성의 ‘현재 이용 중임’ 비율은 74.4%로 여성(64.0%)보다 높았으며, 20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은 80.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경우 ‘현재 이용 중임’이라는 응답에 대해 남성의 비율(34.4%)이 여성(25.6%)보다 높았으며, 30대(38.3%)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모바일 게임 구독 서비스의 경우 남성(51.2%)이 여성(45.2%)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30대의 응답률은 65.0%로 타 연령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
  • 콘솔 게임 구독 서비스를 현재 이용 중인 남성의 비율(61.6%)은 여성(54.0%)보다 높았으며, 20대(64.2%)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
  • 온라인 게임 구독 서비스 이용 여부에 대해 조사 결과 남성의 ‘현재 이용 중임’ 비율은 52.0%로 여성(42.4%)보다 높았으며, 30대의 동일 응답에 대한 비율은 55.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이용 여부를 조사한 결과, 남성(51.6%)이 여성(39.2%)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20대의 응답률은 58.3%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모바일 게임 유통 플랫폼을 현재 이용 중인 여성의 비율(71.6%)은 남성(61.6%)보다 높았으며, 20대(77.5%)의 비율은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됨
  • 콘솔 게임 유통 플랫폼의 경우 남성(60.4%)이 여성(51.2%)보다 ‘현재 이용 중임’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20대의 응답률은 66.7%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