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 요약 정보
국가 미국 장르 만화, 기타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

개요

 

주요 내용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해외 콘텐츠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는 미국, 브라질, 독일, 중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5개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상, 음악, 게임, 만화 플랫폼 이용 행태를 조사
    •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이용 비중은 23%로 4개 장르 플랫폼 중에서 가장 낮은 비중을 기록
    •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 일평균 이용 시간은 주중 3.6시간, 주말 4.5시간이며, 주중 기준으로는 만화 플랫폼 이용 시간이 음악 플랫폼 이용 시간 보다 소폭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만화 플랫폼에 대한 월평균 지출 금액은 22.8달러로 게임과 영상에 이어 세 번째로 많고 음악 플랫폼 지출 금액보다는 많은 것으로 집계됨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 해외 콘텐츠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는 미국, 브라질, 독일, 중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5개국의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의 한국 콘텐츠 이용 경험을 영상, 음악, 게임, 만화로 구분하여 조사
    • 5개국 이용자 중에서 미국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들의 26%가 한국 온라인 만화 콘텐츠를 경험해 본 적이 있다고 답했는데, 이는 4개 온라인 플랫폼 중에서 가장 낮은 수준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