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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콘텐츠 소비 행태

요약 정보

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콘텐츠 소비 행태 요약 정보
국가 미국 장르 음악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

상세 정보

미국 소비자들의 음악 콘텐츠 소비 행태

개요

 

주요 내용

  • 미국 음악 시장의 소비 분포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21년 기준으로 소비 형식 중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림’이 79%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어서 ‘실제 앨범 판매(8.5%)’, ‘온디맨드 비디오 스트림(5.2%)’의 순서로 조사됨
    •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림’에 대한 소비 분포율은 ‘R&B/힙합(85.4%)’ 장르에서 가장 높았으며, ‘재즈(61.2%)’ 장르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됨
    • 특히, 대부분의 음악 장르에서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림’ 다음으로 높은 소비 형식으로는, ‘실제 앨범 판매’였음
  • 미국 내 세대별 음악 소비행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적으로 ‘뮤직 스트리머(Music Streamers)’의 비율이 86%로 가장 높았으며, ‘SNS를 이용한 음악 소비(Use Social Media for Music, 64%)’, ‘무료 스트리머(Free Streamers, 47%)’ 순서로 조사됨
    • 세대별로 보았을 때, ‘뮤직 스트리머(Music Streamers)’의 비율은 Millennials 세대(27~41세, 94%)가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Z세대(Gen Z, 13~26세, 93%)가 높은 것으로 집계
    • Z세대(Gen Z)에서 베이비 부머세대(Baby Boomers, 56~75세)로 갈수록 ‘무료 스트리머(Free Streamers)’와 ‘CD 구매자(CD Buyers)’의 비율은 높아지며, ‘SNS를 이용한 음악 소비(Use Social Media for Music)’의 비율은 낮아지는 양상이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